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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Quadro와 Geforce 카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codestyles 2020. 10. 27.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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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Vidia Quadro와 Geforce 카드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3D 또는 HPC 전문가는 아니지만 가능한 HPC 응용 프로그램을 위해 해당 분야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nVidia Quadro와 Geforce 카드 간의 벤치 마크, 비교 및 ​​사양을 읽으면 유사한 세대 카드의 경우 :

  • Quadro는 Geforce 가격의 2x-3x입니다.
  • 하드웨어 측면에서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 벤치 마크 (3ds Max, Maya 및 기타 일부)에서 Quadro 카드는 Geforce 카드보다 성능이 훨씬 뛰어납니다.

더 나은 성능을 유발할 수있는 정확하고 정확한 기술적 차이가 무엇인지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내 추측 (그리고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읽을 수있는 것)은 하드웨어가 비슷한 사양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드라이버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Quadro 드라이버는 3ds Max 및 기타 프로그래머가 활용 한 어떤 기능을 제공합니까?

물론 저는 마케팅에 관심이 없습니다 : 더 높은 비즈니스 가치, 전문가 지향, 더 나은 지원, 더 나은 QA 등 ...


차이점은 뷰포트 와이어 프레임 렌더링과 양면 다각형 렌더링에 있습니다. 이는 전문 CAD / 3D 소프트웨어에서는 매우 일반적이지만 게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차이점은 양면 다각형 및 와이어 프레임을 렌더링하는 단일 고정 렌더링 파이프 라인 (현재는 매우 구식이지만 일부 CAD 소프트웨어)에서 거의 10 배 -13 배 더 빠릅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이것이 바로 보급형 Quadro가 하이 엔드 GeForce를 능가하는 방법입니다. 적어도 glLightModel (GL_LIGHT_MODEL_TWO_SIDE, GL_TRUE)와 같은 레거시 호출을 사용하는 단일 고정 파이프 라인에서. 트릭은 드라이버 최적화로 수행됩니다 (단일 고정 파이프 라인 Direct3D 또는 OpenGL인지는 중요하지 않음). 일부 GeForce 카드에서 일부 펌웨어 / 하드웨어 해킹으로 기능을 잠금 해제 할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양면이 셰이더 코드를 사용하여 구현 된 경우 GeForce는 다각형을 두 번 렌더링해야 Quadro에 2 배의 속도 차이 만 제공됩니다 (실제 환경에서는 더 적음). 와이어 프레임 렌더링은 현대적인 방식으로 구현 된 경우에도 GeForce에서 훨씬 느리게 유지됩니다.

오늘날의 GeForce 카드는 초당 수백만 개의 다각형을 렌더링 할 수 있으며, 희미한 다각형으로 선을 그리는 것은 Quadro의 이점을 제거하는 100 배의 속도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Quadro와 동등한 GTX 카드는 일반적으로 더 나은 클럭 속도를 제공하여 게임에서 2 % -10 %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요약하자면 :

Quadro는 현재 쓸모없는 렌더링 파이프 라인 (CAD에서 사용)을 사용하는 단일 고정 레거시를 지배하지만 최신 렌더링 방법을 구현하면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Maya의 Viewport 2.0에서는 사실상 속도 향상이 없으며 GLSL 효과를 사용합니다. 게임 엔진과 매우 유사 함) .

Quadro를 얻는 다른 이유는 과학을위한 배정 밀도 부동 계산, 더 나은 보증 및 전문가를위한 디스플레이 지원입니다.

그게 다입니다. Quadros 또는 FirePro의 가격이 인위적으로 고가입니다.


이를 시장 세분화라고합니다. nVidia는 매우 구성 가능한 하나의 칩을 생산 한 다음 기본적으로 동일한 요소를 가진 다른 구성으로 판매하므로 일반적으로 더 비싼 Quadro 보드에서 더 높은 품질의 요소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다른 시장 세그먼트에 동일한 BOM이 있습니다.

Quadro와 GeForce의 차이점은 GeForce는 일반적으로 Quadro / Tesla GPU의 1/4 또는 1/8과 같이 이중 정밀도 부동 소수점 성능이 심각하게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이 제한은 순전히 인위적이며 프로페셔널 세그먼트와 게이머 / 매니아 세그먼트를 구별하기 위해서만 적용됩니다. 낮은 DP 성능으로 인해 GeForce 보드는 과학 또는 엔지니어링 컴퓨팅과 같은 항목에 적합하지 않으며 자금이 유입되는 시장입니다. 또한 Quadros는 (아마도) 더 많은 디스플레이 채널과 더 빠른 RAMDAC를 가지고있어 CAD / CAM 작업에 대한 전문가로 인식되는 일종의 설정 인 더 많은 고해상도 화면을 구동 할 수 있습니다.

Jason Morgan이 지적했듯이 GeForce에서 일부 비활성화 된 기능을 잠금 해제하여 Quadro와 동등하게 만들 수있는 트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납땜이 포함되며 카드에 대한 보증이 무효화됩니다. HPC는 하드웨어에 많은 스트레스를 가하고 원하는 것보다 오작동이 더 자주 발생하므로 값싼 트릭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웨어 측면에서 Quadro 및 GeForce 카드는 종종 동일합니다. 실제로 새 펌웨어를 업로드하고 몇 개의 저항 점퍼를 변경하여 일부 모델을 GeForce에서 Quadro로 변환하는 것이 때때로 가능합니다.

그 차이는 의도 한 시장과 그에 따른 비용에 있습니다.

Quadro 카드는 CAD 용입니다. 고급 CAD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OpenGL을 사용하는 반면 게임 및 저가형 CAD 소프트웨어는 Direct3D (일명 DirectX)를 사용합니다.

Quadro 카드에는 OpenGL에 최적화 된 펌웨어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OpenGL이 Direct3D보다 더 좋고 빠르지 만 지금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게임 카드는 매우 제한된 OpenGL 세트 만 지원하므로 잘 실행되지 않습니다.

CAD 회사, 예를 들어 Dassault with SolidWorks는 어떤 수준의 성능에서도 DirectX를 지원하지 않음으로써 고급 카드를 적극적으로 추진합니다.

Altium과 같은 다른 CAD 회사는 Altium Designer와 함께 Direct3D가 OpenGL보다 (요즘 더 좋지는 않지만) 좋은 경우 고객에게 더 비싼 카드를 사도록 강요하는 것은 가치가 없다고 결정했습니다.

비용 때문에 오버 클러킹 사용 감소, 더 많은 메모리 등 하드웨어에 다른 차이가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는 펌웨어 지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영향을 미칩니다.


기본 칩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보드의 디자인이 다르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게이머는 성능을 원하고 높은 프레임 속도를 얻기 위해 오버 클러킹 및 기타 사항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때때로 하드웨어가 소모 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신뢰성을 원하고 직원들이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언더 클럭킹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쿼드로 보드가 ECC 메모리를 사용한다고 읽었습니다.

ECC 메모리가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 때때로 메모리가 "비트를 뒤집습니다 (오류가 발생 함)"라는 것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것은 너무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메모리 카드의 기본 물리학과 우리가 살고있는 세계의 피할 수없는 결과입니다. ECC 메모리는 비용에 작은 비율을 추가하고 성능에 약간의 패널티를 추가하며 가끔 수정하기에 충분한 중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류를 감지하고 다소 드문 오류를 감지합니다 (수정하지는 않음). 게이머에게는 매우 드문 시각적 결함이 있기 때문에 게이머는 그런 종류의 정확성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기업은 그러한 결함이 제품의 결함으로 이어 지거나 더 많은 이중 또는 삼중 검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의 일부에 대해 2 배 또는 3 배의 성능 저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정확성에 신경을 씁니다.

내가 읽은 또 다른 문제는 그래픽 카드를 타사 하드웨어에 연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즉, 이미지를 화면 대신 다른 카드 나 다른 기기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게이머는 그러한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통조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것을 사용하는 회사는보다 직접적인 연결을 통해 성능이 수십 배나 향상됩니다.


웹 서핑을하면 Quadro 가격에 대한 많은 기술적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대답은 "안정적이고 작업에 특화된 그래픽 카드에 대한 수요" 입니다.

마감일에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건축 회사가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컴퓨터는 하나의 특정 CAD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업 할 때만 사용됩니다. 비즈니스 기반이 이러한 컴퓨터에 의존해야하는 경우이 기반이 강력한 지 확인해야합니다.

이러한 고객을 위해 Nvidia는 Quadro와 같은 카드를 설계하여 "Professional Solution"이라고 부르는 것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표적 고객이라면 이러한 그래픽 카드의 신뢰성을 정말로 높이 평가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Geforce가 Quadro의 자리를 차지할만큼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것은 당신이 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와 당신이하는 일에서 신뢰성의 중요성에 달려 있습니다.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0532978/difference-between-nvidia-quadro-and-geforce-car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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