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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코너 반경 및 그림자 문제

codestyles 2020. 11. 10.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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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코너 반경 및 그림자 문제


둥근 모서리그림자가 있는 버튼을 만들려고합니다 . 아무리 전환해도 버튼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나는 해봤 masksToBounds = false하고 masksToBounds = true있지만, 코너 반경 중 작동과 그림자하지 않거나 그림자 작업을 수행하고 모서리 반경 버튼의 모서리를 클립하지 않습니다.

import UIKit
import QuartzCore

@IBDesignable
class Button : UIButton
{
    @IBInspectable var masksToBounds: Bool    = false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cornerRadius : CGFloat = 0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borderWidth  : CGFloat = 0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borderColor  : UIColor = UIColor.clearColor()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shadowColor  : UIColor = UIColor.clearColor()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shadowOpacity: CGFloat = 0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shadowRadius : CGFloat = 0                    {didSet{updateLayerProperties()}}
    @IBInspectable var shadowOffset : CGSize  = CGSizeMake(0, 0)     {didSet{updateLayerProperties()}}

    override func drawRect(rect: CGRect)
    {
        updateLayerProperties()
    }

    func updateLayerProperties()
    {
        self.layer.masksToBounds = masksToBounds
        self.layer.cornerRadius = cornerRadius
        self.layer.borderWidth = borderWidth
        self.layer.borderColor = borderColor.CGColor
        self.layer.shadowColor = shadowColor.CGColor
        self.layer.shadowOpacity = CFloat(shadowOpacity)
        self.layer.shadowRadius = shadowRadius
        self.layer.shadowOffset = shadowOffset
    }
}

다음 Swift 5 / iOS 12 코드는 UIButton둥근 모서리와 그 주위에 그림자가있는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는 하위 클래스를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import UIKit

final class CustomButton: UIButton {

    private var shadowLayer: CAShapeLayer!

    override func layoutSubviews() {
        super.layoutSubviews()

        if shadowLayer == nil {
            shadowLayer = CAShapeLayer()
            shadowLayer.path = UIBezierPath(roundedRect: bounds, cornerRadius: 12).cgPath
            shadowLayer.fillColor = UIColor.white.cgColor

            shadowLayer.shadowColor = UIColor.darkGray.cgColor
            shadowLayer.shadowPath = shadowLayer.path
            shadowLayer.shadowOffset = CGSize(width: 2.0, height: 2.0)
            shadowLayer.shadowOpacity = 0.8
            shadowLayer.shadowRadius = 2

            layer.insertSublayer(shadowLayer, at: 0)
            //layer.insertSublayer(shadowLayer, below: nil) // also works
        }        
    }

}

필요 UIButton에 따라 스토리 보드에를 추가 하고 클래스를로 설정 CustomButton하거나 CustomButton프로그래밍 방식 으로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음 UIViewController구현은 CustomButton프로그래밍 방식 으로 인스턴스 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import UIKit

class ViewController: UIViewController {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let button = CustomButton(type: .system)
        button.setTitle("Button", for: .normal)
        view.addSubview(button)

        button.translatesAutoresizingMaskIntoConstraints = false
        let horizontalConstraint = button.centerXAnchor.constraint(equalTo: view.centerXAnchor)
        let verticalConstraint = button.centerYAnchor.constraint(equalTo: view.centerYAnchor)        
        let widthConstraint = button.widthAnchor.constraint(equalToConstant: 100)
        let heightConstraint = button.heightAnchor.constraint(equalToConstant: 100)
        NSLayoutConstraint.activate([horizontalConstraint, verticalConstraint, widthConstraint, heightConstraint])
    }

}

이전 코드는 iPhone 시뮬레이터에서 아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약간의 그림자둥근 모서리 가있는 내 사용자 정의 버튼 , 프로그래밍 방식 으로 만질 필요없이 내부에서 직접 사용합니다 .Storyboard

스위프트 4

class RoundedButtonWithShadow: UIButton {
    override func awakeFromNib() {
        super.awakeFromNib()
        self.layer.masksToBounds = false
        self.layer.cornerRadius = self.frame.height/2
        self.layer.shadowColor = UIColor.black.cgColor
        self.layer.shadowPath = UIBezierPath(roundedRect: self.bounds, cornerRadius: self.layer.cornerRadius).cgPath
        self.layer.shadowOffset = CGSize(width: 0.0, height: 3.0)
        self.layer.shadowOpacity = 0.5
        self.layer.shadowRadius = 1.0
    }
}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Imanou의 게시물을 확장하려면 사용자 정의 버튼 클래스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그림자 레이어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IBDesignable class CustomButton: UIButton {
    var shadowAdded: Bool = false

    @IBInspectable var cornerRadius: CGFloat = 0 {
        didSet {
            layer.cornerRadius = cornerRadius
            layer.masksToBounds = cornerRadius > 0
        }
    }

    override func drawRect(rect: CGRect) {
        super.drawRect(rect)

        if shadowAdded { return }
        shadowAdded = true

        let shadowLayer = UIView(frame: self.frame)
        shadowLayer.backgroundColor = UIColor.clearColor()
        shadowLayer.layer.shadowColor = UIColor.darkGrayColor().CGColor
        shadowLayer.layer.shadowPath = UIBezierPath(roundedRect: bounds, cornerRadius: self.cornerRadius).CGPath
        shadowLayer.layer.shadowOffset = CGSize(width: 1.0, height: 1.0)
        shadowLayer.layer.shadowOpacity = 0.5
        shadowLayer.layer.shadowRadius = 1
        shadowLayer.layer.masksToBounds = true
        shadowLayer.clipsToBounds = false

        self.superview?.addSubview(shadowLayer)
        self.superview?.bringSubviewToFront(self)
    }
}

더 유용하고 일관된 버튼을 얻을 수있는 다른 방법입니다.

스위프트 2

func getImageWithColor(color: UIColor, size: CGSize, cornerRadius:CGFloat) -> UIImage {
    let rect = CGRectMake(0, 0, size.width, size.height)
    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size, false, 1)
    UIBezierPath(
        roundedRect: rect,
        cornerRadius: cornerRadius
        ).addClip()
    color.setFill()
    UIRectFill(rect)
    let image: UIImage =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
    UIGraphicsEndImageContext()
    return image
}

let button = UIButton(type: .Custom)
button.frame = CGRectMake(20, 20, 200, 50)
button.setTitle("My Button", forState: UIControlState.Normal)
button.setTitleColor(UIColor.blackColor(), forState: UIControlState.Normal)
self.addSubview(button)

let image = getImageWithColor(UIColor.whiteColor(), size: button.frame.size, cornerRadius: 5)
button.setBackgroundImage(image, forState: UIControlState.Normal)

button.layer.shadowRadius = 5
button.layer.shadowColor = UIColor.blackColor().CGColor
button.layer.shadowOpacity = 0.5
button.layer.shadowOffset = CGSizeMake(0, 1)
button.layer.masksToBounds = false

스위프트 3

func getImageWithColor(_ color: UIColor, size: CGSize, cornerRadius:CGFloat) -> UIImage? {
    let rect = CGRect(x: 0, y: 0, width: size.width, height: size.height)
    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size, false, 0)
    color.setFill()
    UIBezierPath(roundedRect: rect, cornerRadius: cornerRadius).addClip()
    color.setFill()
    UIRectFill(rect)
    let image: UIImage =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
    UIGraphicsEndImageContext()
    return image
}

let button = UIButton(type: .custom)
button.frame = CGRect(x:20, y:20, width:200, height:50)
button.setTitle("My Button", for: .normal)
button.setTitleColor(UIColor.black, for: .normal)
self.addSubview(button)

if let image = getImageWithColor(UIColor.white, size: button.frame.size, cornerRadius: 5) {
    button.setBackgroundImage(image, for: .normal)
}

button.layer.shadowRadius = 5
button.layer.shadowColor = UIColor.black.cgColor
button.layer.shadowOpacity = 0.5
button.layer.shadowOffset = CGSize(width:0, height:1)
button.layer.masksToBounds = false

PiterPan의 답변을 개선하고 Swift 3의 원형 버튼으로 실제 그림자 (흐림이없는 배경이 아닌)를 표시합니다.

override func viewDidLoad() {
    super.viewDidLoad()
    myButton.layer.masksToBounds = false
    myButton.layer.cornerRadius = myButton.frame.height/2
    myButton.clipsToBounds = true
}

override func viewDidLayoutSubviews() {
    addShadowForRoundedButton(view: self.view, button: myButton, opacity: 0.5)
}

func addShadowForRoundedButton(view: UIView, button: UIButton, opacity: Float = 1) {
    let shadowView = UIView()
    shadowView.backgroundColor = UIColor.black
    shadowView.layer.opacity = opacity
    shadowView.layer.shadowRadius = 5
    shadowView.layer.shadowOpacity = 0.35
    shadowView.layer.shadowOffset = CGSize(width: 0, height: 0)
    shadowView.layer.cornerRadius = button.bounds.size.width / 2
    shadowView.frame = CGRect(origin: CGPoint(x: button.frame.origin.x, y: button.frame.origin.y), size: CGSize(width: button.bounds.width, height: button.bounds.height))
    self.view.addSubview(shadowView)
    view.bringSubview(toFront: button)
}

누군가가 Swift 3.0의 둥근 버튼에 그림자를 추가해야한다면 여기에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func addShadowForRoundedButton(view: UIView, button: UIButton, shadowColor: UIColor, shadowOffset: CGSize, opacity: Float = 1) {
    let shadowView = UIView()
    shadowView.backgroundColor = shadowColor
    shadowView.layer.opacity = opacity
    shadowView.layer.cornerRadius = button.bounds.size.width / 2
    shadowView.frame = CGRect(origin: CGPoint(x: button.frame.origin.x + shadowOffset.width, y: button.frame.origin.y + shadowOffset.height), size: CGSize(width: button.bouds.width, height: button.bounds.height))
    self.view.addSubview(shadowView)
    view.bringSubview(toFront: button)
}

이 방법을 다음 func viewDidLayoutSubviews()과 같이 사용하십시오 .

override func viewDidLayoutSubviews() {
    addShadowForRoundedButton(view: self.view, button: button, shadowColor: .black, shadowOffset: CGSize(width: 2, height: 2), opacity: 0.5)
}

이 방법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모든 뷰를 지원하도록 리팩토링 했습니다 . 여기에서 뷰를 하위 클래스로 지정하면 모서리가 둥글어야합니다. UIVisualEffectView와 같은 것을이 뷰에 하위 뷰로 추가하는 경우 해당 UIVisualEffectView에서 동일한 둥근 모서리를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둥근 모서리가 없습니다.

UIView 용 그림자가있는 둥근 모서리-스크린 샷은 둥근 모서리도있는 일반 UIVisualEffectView 인 블러도 사용합니다.

/// Inspiration: https://stackoverflow.com/a/25475536/129202
class ViewWithRoundedcornersAndShadow: UIView {
    private var theShadowLayer: CAShapeLayer?

    override func layoutSubviews() {
        super.layoutSubviews()

        if self.theShadowLayer == nil {
            let rounding = CGFloat.init(22.0)

            let shadowLayer = CAShapeLayer.init()
            self.theShadowLayer = shadowLayer
            shadowLayer.path = UIBezierPath.init(roundedRect: bounds, cornerRadius: rounding).cgPath
            shadowLayer.fillColor = UIColor.clear.cgColor

            shadowLayer.shadowPath = shadowLayer.path
            shadowLayer.shadowColor = UIColor.black.cgColor
            shadowLayer.shadowRadius = CGFloat.init(3.0)
            shadowLayer.shadowOpacity = Float.init(0.2)
            shadowLayer.shadowOffset = CGSize.init(width: 0.0, height: 4.0)

            self.layer.insertSublayer(shadowLayer, at: 0)
        }
    }
}

그림자 및 모서리 반경까지 확장

extension UIView {

func dropShadow(color: UIColor, opacity: Float = 0.5, offSet: CGSize, shadowRadius: CGFloat = 1, scale: Bool = true, cornerRadius: CGFloat) {
    let shadowLayer = CAShapeLayer()
    shadowLayer.path = UIBezierPath(roundedRect: bounds, cornerRadius: cornerRadius).cgPath
    shadowLayer.fillColor = UIColor.white.cgColor
    shadowLayer.shadowColor = color.cgColor
    shadowLayer.shadowPath = shadowLayer.path
    shadowLayer.shadowOffset = offSet
    shadowLayer.shadowOpacity = opacity
    shadowLayer.shadowRadius = shadowRadius
    layer.insertSublayer(shadowLayer, at: 0)
}

}

다음은 작동 할 솔루션입니다! 100 %


extension UIView {

    func applyShadowWithCornerRadius(color:UIColor, opacity:Float, radius: CGFloat, edge:AIEdge, shadowSpace:CGFloat)    {

        var sizeOffset:CGSize = CGSize.zero
        switch edge {
        case .Top:
            sizeOffset = CGSize(width: 0, height: -shadowSpace)
        case .Left:
            sizeOffset = CGSize(width: -shadowSpace, height: 0)
        case .Bottom:
            sizeOffset = CGSize(width: 0, height: shadowSpace)
        case .Right:
            sizeOffset = CGSize(width: shadowSpace, height: 0)


        case .Top_Left:
            sizeOffset = CGSize(width: -shadowSpace, height: -shadowSpace)
        case .Top_Right:
            sizeOffset = CGSize(width: shadowSpace, height: -shadowSpace)
        case .Bottom_Left:
            sizeOffset = CGSize(width: -shadowSpace, height: shadowSpace)
        case .Bottom_Right:
            sizeOffset = CGSize(width: shadowSpace, height: shadowSpace)


        case .All:
            sizeOffset = CGSize(width: 0, height: 0)
        case .None:
            sizeOffset = CGSize.zero
        }

        self.layer.cornerRadius = self.frame.size.height / 2
        self.layer.masksToBounds = true;

        self.layer.shadowColor = color.cgColor
        self.layer.shadowOpacity = opacity
        self.layer.shadowOffset = sizeOffset
        self.layer.shadowRadius = radius
        self.layer.masksToBounds = false

        self.layer.shadowPath = UIBezierPath(roundedRect:self.bounds, cornerRadius:self.layer.cornerRadius).cgPath
    }
}

enum AIEdge:Int {
    case
    Top,
    Left,
    Bottom,
    Right,
    Top_Left,
    Top_Right,
    Bottom_Left,
    Bottom_Right,
    All,
    None
}

마지막으로 모서리 반경으로 그림자를 적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호출하십시오.

viewRounded.applyShadowWithCornerRadius(color: .gray, opacity: 1, radius: 15, edge: AIEdge.All, shadowSpace: 15)

결과 이미지

여기에 이미지 설명 입력

해피 라운딩 + 섀도 잉 !!


모서리 반경과 그림자에 대해 다음 코드를 추가하기 만하면 뷰에 배경색을 지정해야합니다. 따라서 그림자는 하위 뷰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func shadowOnviewWithcornerRadius(YourView:UIView) 
{  
        YourView.layer.shadowColor = UIColor.black.cgColor;
        YourView.layer.shadowOpacity = 0.5;
        YourView.layer.shadowRadius  = 5;
        YourView.layer.shadowOffset  = CGSize(width :0, height :0)
        YourView.layer.masksToBounds = false;
        YourView.layer.cornerRadius  =  2.0;
        YourView.layer.borderWidth   = 0.5;
        YourView.backgroundColor     = UIColor.white;
}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4644802/swift-problems-with-corner-radius-and-drop-sha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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