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색을 계산하는 JS 함수?
16 진수 값의 보색을 계산하기위한 자바 스크립트 솔루션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웹에는 여러 색상 선택 도구 모음과 팔레트 생성기가 있지만 JS를 사용하여 색상을 라이브로 계산하는 것은 본 적이 없습니다.
자세한 힌트 또는 스 니펫은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http://design.geckotribe.com/colorwheel/을 통해 파싱 됨
// Complement
temprgb={ r: 0, g: 0xff, b: 0xff }; // Cyan
temphsv=RGB2HSV(temprgb);
temphsv.hue=HueShift(temphsv.hue,180.0);
temprgb=HSV2RGB(temphsv);
console.log(temprgb); // Complement is red (0xff, 0, 0)
function RGB2HSV(rgb) {
hsv = new Object();
max=max3(rgb.r,rgb.g,rgb.b);
dif=max-min3(rgb.r,rgb.g,rgb.b);
hsv.saturation=(max==0.0)?0:(100*dif/max);
if (hsv.saturation==0) hsv.hue=0;
else if (rgb.r==max) hsv.hue=60.0*(rgb.g-rgb.b)/dif;
else if (rgb.g==max) hsv.hue=120.0+60.0*(rgb.b-rgb.r)/dif;
else if (rgb.b==max) hsv.hue=240.0+60.0*(rgb.r-rgb.g)/dif;
if (hsv.hue<0.0) hsv.hue+=360.0;
hsv.value=Math.round(max*100/255);
hsv.hue=Math.round(hsv.hue);
hsv.saturation=Math.round(hsv.saturation);
return hsv;
}
// RGB2HSV and HSV2RGB are based on Color Match Remix [http://color.twysted.net/]
// which is based on or copied from ColorMatch 5K [http://colormatch.dk/]
function HSV2RGB(hsv) {
var rgb=new Object();
if (hsv.saturation==0) {
rgb.r=rgb.g=rgb.b=Math.round(hsv.value*2.55);
} else {
hsv.hue/=60;
hsv.saturation/=100;
hsv.value/=100;
i=Math.floor(hsv.hue);
f=hsv.hue-i;
p=hsv.value*(1-hsv.saturation);
q=hsv.value*(1-hsv.saturation*f);
t=hsv.value*(1-hsv.saturation*(1-f));
switch(i) {
case 0: rgb.r=hsv.value; rgb.g=t; rgb.b=p; break;
case 1: rgb.r=q; rgb.g=hsv.value; rgb.b=p; break;
case 2: rgb.r=p; rgb.g=hsv.value; rgb.b=t; break;
case 3: rgb.r=p; rgb.g=q; rgb.b=hsv.value; break;
case 4: rgb.r=t; rgb.g=p; rgb.b=hsv.value; break;
default: rgb.r=hsv.value; rgb.g=p; rgb.b=q;
}
rgb.r=Math.round(rgb.r*255);
rgb.g=Math.round(rgb.g*255);
rgb.b=Math.round(rgb.b*255);
}
return rgb;
}
//Adding HueShift via Jacob (see comments)
function HueShift(h,s) {
h+=s; while (h>=360.0) h-=360.0; while (h<0.0) h+=360.0; return h;
}
//min max via Hairgami_Master (see comments)
function min3(a,b,c) {
return (a<b)?((a<c)?a:c):((b<c)?b:c);
}
function max3(a,b,c) {
return (a>b)?((a>c)?a:c):((b>c)?b:c);
}
비트 별 보완을 취하는 것이 빠르고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var color = 0x320ae3;
var complement = 0xffffff ^ color;
"함께 혼합하여 70 % 회색을 형성한다"는 의미에서 완벽한 보완 물인지는 모르겠지만, 70 % 회색은 필름의 색상 타이밍 측면에서 "순백색"입니다. 순수한 흰색에서 RGB 16 진수를 XOR하는 것이 좋은 첫 번째 근사치 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어두운 회색을 사용하여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빠른 근사치이며 완벽하게 정확하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내 구현 은 https://github.com/alfl/textful/blob/master/app.js#L38 을 참조 하십시오 .
여기에있는 다른 기능 중 어떤 것도 상자에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을 만들었습니다.
16 진수 값을 가져와 HSL로 변환하고 색조를 180도 이동 한 다음 다시 Hex로 변환합니다.
/* hexToComplimentary : Converts hex value to HSL, shifts
* hue by 180 degrees and then converts hex, giving complimentary color
* as a hex value
* @param [String] hex : hex value
* @return [String] : complimentary color as hex value
*/
function hexToComplimentary(hex){
// Convert hex to rgb
// Credit to Denis http://stackoverflow.com/a/36253499/4939630
var rgb = 'rgb(' + (hex = hex.replace('#', '')).match(new RegExp('(.{' + hex.length/3 + '})', 'g')).map(function(l) { return parseInt(hex.length%2 ? l+l : l, 16); }).join(',') + ')';
// Get array of RGB values
rgb = rgb.replace(/[^\d,]/g, '').split(',');
var r = rgb[0], g = rgb[1], b = rgb[2];
// Convert RGB to HSL
// Adapted from answer by 0x000f http://stackoverflow.com/a/34946092/4939630
r /= 255.0;
g /= 255.0;
b /= 255.0;
var max = Math.max(r, g, b);
var min = Math.min(r, g, b);
var h, s, l = (max + min) / 2.0;
if(max == min) {
h = s = 0; //achromatic
} else {
var d = max - min;
s = (l > 0.5 ? d / (2.0 - max - min) : d / (max + min));
if(max == r && g >= b) {
h = 1.0472 * (g - b) / d ;
} else if(max == r && g < b) {
h = 1.0472 * (g - b) / d + 6.2832;
} else if(max == g) {
h = 1.0472 * (b - r) / d + 2.0944;
} else if(max == b) {
h = 1.0472 * (r - g) / d + 4.1888;
}
}
h = h / 6.2832 * 360.0 + 0;
// Shift hue to opposite side of wheel and convert to [0-1] value
h+= 180;
if (h > 360) { h -= 360; }
h /= 360;
// Convert h s and l values into r g and b values
// Adapted from answer by Mohsen http://stackoverflow.com/a/9493060/4939630
if(s === 0){
r = g = b = l; // achromatic
} else {
var hue2rgb = function hue2rgb(p, q, t){
if(t < 0) t += 1;
if(t > 1) t -= 1;
if(t < 1/6) return p + (q - p) * 6 * t;
if(t < 1/2) return q;
if(t < 2/3) return p + (q - p) * (2/3 - t) * 6;
return p;
};
var q = l < 0.5 ? l * (1 + s) : l + s - l * s;
var p = 2 * l - q;
r = hue2rgb(p, q, h + 1/3);
g = hue2rgb(p, q, h);
b = hue2rgb(p, q, h - 1/3);
}
r = Math.round(r * 255);
g = Math.round(g * 255);
b = Math.round(b * 255);
// Convert r b and g values to hex
rgb = b | (g << 8) | (r << 16);
return "#" + (0x1000000 | rgb).toString(16).substring(1);
}
휠을 재발 명하는 대신 색상 작업을 할 수있는 라이브러리를 찾았습니다.
This is how you would implement some of the other answers using it.
color1 = tinycolor2('#f00').spin(180).toHexString(); // Hue Shift
color2 = tinycolor2("#f00").complement().toHexString(); // bitwise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664140/js-function-to-calculate-complementary-colour
'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P.NET Core에서 SqlClient를 사용하는 방법? (0) | 2020.12.04 |
---|---|
Django와 다른 Python 웹 프레임 워크? (0) | 2020.12.04 |
MySQL의 텍스트 열에서 문자열 검색 (0) | 2020.12.04 |
여러 개의 try-catch 또는 하나? (0) | 2020.12.04 |
Linux 정적 링크가 죽었습니까? (0) | 2020.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