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의 원형 그래디언트
화면 중앙에서 흰색으로 발산하고 화면 가장자리로 갈수록 검은 색으로 변하는 그래디언트를 만들려고합니다.
이렇게 "일반적인"그래디언트를 만들면서 다양한 모양을 실험 해 왔습니다.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shape="rectangle">
<gradient android:startColor="#E9E9E9" android:endColor="#D4D4D4"
android:angle="270"/>
</shape>
"타원형"모양을 사용하면 적어도 둥근 모양이 생겼지 만 그래디언트 효과는 없었습니다. 어떻게 이걸 달성 할 수 있습니까? '
다음을 사용하여 원형 그라디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android:type="radial"
.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shape="rectangle">
<gradient android:type="radial" android:gradientRadius="250"
android:startColor="#E9E9E9" android:endColor="#D4D4D4" />
</shape>
나는 항상 새로운 개념을 배울 때 도움이되는 이미지를 발견하기 때문에 이것은 보충 답입니다.
이는 %p
부모의 백분율, 즉 드로어 블을 설정 한 뷰의 가장 좁은 차원의 백분율을 의미합니다. 위의 이미지 gradientRadius
는이 코드를 변경하여 생성되었습니다.
my_gradient_drawable
<?xml version="1.0" encoding="utf-8"?>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gradient
android:type="radial"
android:gradientRadius="10%p"
android:startColor="#f6ee19"
android:endColor="#115ede" />
</shape>
background
이와 같이 보기의 속성 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View
android:layout_width="200dp"
android:layout_height="100dp"
android:background="@drawable/my_gradient_drawable"/>
센터
반지름의 중심을 다음과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android:centerX="0.2"
android:centerY="0.7"
진수를위한 폭과 높이의 분획 곳 x
과 y
각각.
선적 서류 비치
다음은 좀 더 설명 하는 문서의 몇 가지 참고 사항입니다 .
android:gradientRadius
방사형 그래디언트에서만 사용되는 그래디언트의 반경입니다. 명시 적 치수이거나 모양의 최소 치수에 상대적인 분수 값일 수 있습니다.
"1.2"와 같은 부동 소수점 값일 수 있습니다.
차원 값일 수 있으며 "14.5sp"와 같은 단위가 추가 된 부동 소수점 숫자입니다. 사용 가능한 단위는 px (픽셀), dp (밀도 독립 픽셀), sp (기본 글꼴 크기에 따라 조정 된 픽셀), in (인치) 및 mm (밀리미터)입니다.
"14.5 %"와 같이 % 또는 % p가 추가 된 부동 소수점 숫자 인 분수 값일 수 있습니다. % 접미사는 항상 기본 크기의 백분율을 의미합니다. 선택적 % p 접미사는 일부 상위 컨테이너에 상대적인 크기를 제공합니다.
여러 색상 및 위치 지정과 같이 더 많은 제어가 필요한 경우 코드에서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드로어 블 방사형 그래디언트를 만드는 Kotlin 스 니펫은 다음과 같습니다.
object ShaderUtils {
private class RadialShaderFactory(private val colors: IntArray, val positionX: Float,
val positionY: Float, val size: Float): ShapeDrawable.ShaderFactory() {
override fun resize(width: Int, height: Int): Shader {
return RadialGradient(
width * positionX,
height * positionY,
minOf(width, height) * size,
colors,
null,
Shader.TileMode.CLAMP)
}
}
fun radialGradientBackground(vararg colors: Int, positionX: Float = 0.5f, positionY: Float = 0.5f,
size: Float = 1.0f): PaintDrawable {
val radialGradientBackground = PaintDrawable()
radialGradientBackground.shape = RectShape()
radialGradientBackground.shaderFactory = RadialShaderFactory(colors, positionX, positionY, size)
return radialGradientBackground
}
}
기본 사용법 (그러나 추가 매개 변수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음) :
view.background = ShaderUtils.radialGradientBackground(Color.TRANSPARENT, BLACK)
android : centerColor를 추가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shape="rectangle">
<gradient
android:startColor="#FFFFFF"
android:centerColor="#000000"
android:endColor="#FFFFFF"
android:angle="0" />
</shape>
이 예제는 흰색에서 검은 색, 흰색으로 수평 그라디언트를 표시합니다.
<gradient
android:centerColor="#c1c1c1"
android:endColor="#4f4f4f"
android:gradientRadius="400"
android:startColor="#c1c1c1"
android:type="radial" >
</gradient>
다음은 그라디언트, 스토크 및 원형 모양의 완전한 xml입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hape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shape="oval" >
<!-- You can use gradient with below attributes-->
<gradient
android:angle="90"
android:centerColor="#555994"
android:endColor="#b5b6d2"
android:startColor="#555994"
android:type="linear" />
<!-- You can omit below tag if you don't need stroke -->
<stroke android:color="#3b91d7" android:width="5dp"/>
<!-- Set the same value for both width and height to get a circular shape -->
<size android:width="200dp" android:height="200dp"/>
<!--if you need only a single color filled shape-->
<solid android:color="#e42828"/>
</shape>
<!-- Drop Shadow Stack -->
<item>
<shape android:shape="oval">
<padding
android:bottom="1dp"
android:left="1dp"
android:right="1dp"
android:top="1dp" />
<solid android:color="#00CCCCCC" />
<corners android:radius="3dp" />
</shape>
</item>
<item>
<shape android:shape="oval">
<padding
android:bottom="1dp"
android:left="1dp"
android:right="1dp"
android:top="1dp" />
<solid android:color="#10CCCCCC" />
<corners android:radius="3dp" />
</shape>
</item>
<item>
<shape android:shape="oval">
<padding
android:bottom="1dp"
android:left="1dp"
android:right="1dp"
android:top="1dp" />
<solid android:color="#20CCCCCC" />
<corners android:radius="3dp" />
</shape>
</item>
<item>
<shape android:shape="oval">
<padding
android:bottom="1dp"
android:left="1dp"
android:right="1dp"
android:top="1dp" />
<solid android:color="#30CCCCCC" />
<corners android:radius="3dp" />
</shape>
</item>
<item>
<shape android:shape="oval">
<padding
android:bottom="1dp"
android:left="1dp"
android:right="1dp"
android:top="1dp" />
<solid android:color="#50CCCCCC" />
<corners android:radius="3dp" />
</shape>
</item>
<!-- Background -->
<item>
<shape android:shape="oval">
<gradient
android:startColor="@color/colorAccent_1"
android:centerColor="@color/colorAccent_2"
android:endColor="@color/colorAccent_3"
android:angle="45"
/>
<corners android:radius="3dp" />
</shape>
</item>
<color name="colorAccent_1">#6f64d6</color>
<color name="colorAccent_2">#7668F8</color>
<color name="colorAccent_3">#6F63FF</color>
참고 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470072/circular-gradient-in-android
'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NSZombie는 무엇입니까? (0) | 2020.08.29 |
---|---|
파이썬 문자열은 불변하지 않습니까? (0) | 2020.08.29 |
datarow 배열을 데이터 테이블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0) | 2020.08.29 |
Android View.getDrawingCache는 null 만 반환합니다. (0) | 2020.08.29 |
JavaHL 라이브러리를로드하지 못했습니다. (0) | 2020.08.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