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개발에서 어떤 작업이 수행 되었습니까?

codestyles 2020. 9. 14. 20:57
반응형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개발에서 어떤 작업이 수행 되었습니까? [닫은]


어떤은 잘 문서화 또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타겟으로 iPhone, Blackberry그리고 Android? 그러한 노력에 더 적합한 다른 플랫폼이 있습니까? 여러 모바일 플랫폼에서 웹 앱을 사용하는 데 따른 어려움에 대한 정보도 흥미롭지 만, 특히 웹 앱이 아닌 클라이언트 측 소프트웨어에 대해 질문하고 있습니다.


HTML5 표준은 독립형 HTML5출시를 지원 합니다. 기본적으로 HTML5 앱은 데스크톱 또는 기기의 브라우저에서 독립적으로 실행되는 HTML5 , 자바 스크립트CSS 파일 의 번들입니다 . iPhoneiStore 에서 판매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배포 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대한 지원은 현재 고르지 못하지만 내년 또는 2 년 내에 엄청나게 개선 될 것입니다.

정보 및 리소스에 대한 HTML5 앱용 Google . HTML5에 대한 좋은 소개는 Mark Pilgrim 의 온라인 책 "Dive Into HTML5" 입니다. 이것은 진행중인 작업이지만 유용 할만큼 충분히 완성되었습니다.


정확히이 문제에 대한 2 가지 [새로운] 해결책이 있습니다.

로모 빌

폰갭


크로스 플랫폼 모바일 성공의 가장 좋은 기회는 웹입니다. 달성하고자하는 것에 대한 매우 간단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십시오 . Nokia S60browser, Iphone 및 Android에서 작동합니다.

그것은 이미 많은 모바일 장치입니다 ...


Appcelerator, PhoneGap (Adobe에서 인수했으며 현재 Apache Cordova로 표준화 됨), Intel XDK (이전에는 appMobi라고 함) 및 Rhodes (Motorola Solutions에서 인수)는 모두 오픈 소스이며 하이브리드 앱 (기본적으로 HTML UI로 포장 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기본 컨트롤을 추가하려면).

게임 인 경우 상용 개발에 사용할 수있는 무료 엔진에 대한 유일한 전문 선택은 Unity3D입니다. 2D 게임의 경우 cocos2d-x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Vuforia는 AR 및 LiquidFun에 물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XMLVM ( Coke 및 Code 를 통한 ) 및 EdgeLib는 현재 가장 성숙한 옵션 인 것 같습니다. EdgeLib는 주로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하며 Coke와 Code에 따르면 XMLVM 개발자는 연락하기가 어렵습니다.


iPhone은 Objective C, RIM 기능이있는 Blackberry Java SE 및 Android의 또 다른 맞춤형 Java 버전을 사용합니다. 후자의 두 가지를 결합 할 수있는 방법을 볼 수 있지만 iPhone에서 Java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기능 (탈옥없이)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본 가장 좋은 방법은 Windows CE, 곧 Symbian, 일부 Java 플랫폼 및 세 가지 주요 데스크톱 OS에서 실행될 Qt 와 같은 것입니다.


redfivelabs 는 S60 플랫폼을위한 .Net 컴팩트 프레임 워크를 구현했습니다.

Appcelerator의 Titanium Mobile 은 흥미로워 보입니다. HTML 및 Javascript로 앱을 개발하고 대상 플랫폼 (현재 iPhone 및 Android)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컴파일되는 서버에 업로드합니다.


iPhone의 경우 현재 Apple iPhone SDK NDA가 코드 게시를 금지하는 오픈 소스와 같은 개념이 없습니다. 또한 Apple이 아닌 사이트 또는 iPhone 개발에 대한 Apple이 아닌 토론 포럼에 코드를 게시하는 것도 금지합니다. NDA가 만료 되 자마자 (언제까지?) 오픈 소스 iPhone 앱이 시작됩니다.


놀라게 MoSync는 이미 여기에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업데이트 (2014 년 1 월-현재) : 프로젝트 가 중단되었습니다 .


EdgeLib라는 정말 멋진 크로스 플랫폼 SDK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한 API를 사용할 수 있으며 Windows Mobile Pocket PC, Windows Mobile 스마트 폰, Symbian Series 60, Series 80, Series 90, Symbian UIQ, Gamepark Holdings GP2X, Gizmondo 및 Windows 데스크톱과 같은 다양한 플랫폼으로 프로젝트를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 iPhone, Blackberry 및 Android는 목록에 없지만 개발자는 이러한 플랫폼이 로드맵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EdgeLib은 유망 해 보이며 iPhone 베타가 발표되었지만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jQuery Mobile Alpha 2,
Nimblekit
Sencha
Phonegap Appcelerator 출시


Well BlackBerrys don't really have Java SE, they have Java ME, with a lot of additional librarys provided by RIM. Same goes for Android. The only cross-platform apps you'll ever see on mobile devices are probably written in strict Java ME, which runs on most devices. However, just like JavaScript between different browser, Java ME has is quirks across different devices, so source code changes may be necessary.


I found one game engine for dat MoMinis games are available for distribution and are supported on Android, Blackberry, Symbian and J2me devices. MoMinis games include a wide range of casual games – including arcade, puzzle, time management, strategy and brain-training mobile games.

mominis


Phonsai is new in the market for cross-platform mobile develeopment "without coding" It is mixture of do-it-yourself mobile development and content management You can customize all applications. No templates. It is SaaS. Totally web based with java web start. Work with 2000 mobile phone models. Very simple GUI and no coding. Just copy and paste. It has create, send and report modules. And at last it has 4 emulators inside so that it is a WYSIWYG concept. You can reach Phonsai at http://phonsai.com


We have a cross platform mobile development platform called RAMP. It covers both feature and smart phones from midp 1 to Android. The platform is mostly aimed at secure commercial applications but it is pluggable so you can do almost anything with it.

For more information and access to the platform have a look at:

virtual mobile tech


S60 on Symbian OS has alot of interesting projects happening relating to desktop/server languages to move applications mobile. Some interesting ones:-

Python: sourceforge
Ruby: ruby-symbian
Mozilla: mozilla
S60Webkit: S60browser
POSIX: openc_cpp

참고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1988/what-work-has-been-done-on-cross-platform-mobile-development

반응형